ROOKIE-CAMP

개요

대회명 제3회 청소년 ICT창업가 캠프
참가대상 중고등학생 40팀(3인1팀)
주제 창의융합사고로 프로젝트해결 및 코딩역량 평가

시상내용
교육감상 창의상 중학생부 10팀
고등학생부 10팀
IT상 중학생부 10팀
고등학생부 10팀

운영내용

추진절차

코딩경진대회(예선)

  • 참가신청
  • 온라인 코딩 대회
  • [중] 스크래치
  • [고] C 및 파이썬

방학중 아카데미

  • 방학중 12차시(8월)
  • [대상] 본선 진출팀
  • [내용] 마인크래프트
  • 학교생활기록부 기재

본선 사전교육/연수

  • 교사 사전연수(10월)
  • 학생 사전교육(10월)
  • 온·오프라인 병행운영 가능

GIF연계 본선대회

  • 엑스코 출석(11월)
  • (중)20팀, (고)20팀
  • 마인크래프트 활용
  • 과제해결 및 발표


본선대회

일정

기간 장소 대상 운영
11. 12.(금) ~ 11. 13.(토)
2일간, 09:00~18:00
소속학교/온라인 운영 본선 진출 총40팀
중학생 20팀(60명)
고등학생20팀(60명)
마인크래프트

대회 참가

  1. 문제 유형: 마인크래프트 활용, 프로젝트 수행 후 결과물 제출 및 팀발표
  2. 제출 결과: 작품 완성, 작품 설명서(A1) 제작 및 작품 설명 동영상 제출
    (단, 본선 운영 방식에 따라 제출 결과물이 달라질 수 있어 추후 안내에 따름)
  3. 프로젝트 해결 절차
  4. 문제 확인하기 문제 해결하기 결과물 발표하기
   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문제 분석 팀별 프로젝트 수행 및 결과 제출 및 발표 준비 3분 프레젠테이션 및 질의 응답
  5. 결과물 제작 방법(안)
    • 작품 설명서 제작 및 전시(A1)
    • 작품 설명 동영상(3분) 제출

본선 세부 일정(안)

  • 1일차: 2021. 11. 12.(금) 09:30~18:00
  • 2일차: 2021. 11. 13.(토) 09:30~18:00
일시 주요내용 비고
1일차 09:00~09:30 등록
09:30~10:00 대회 안내 및 시스템 점검
10:00~12:00 1일차 과제 제시 및 프로젝트 수행
12:00~13:00 점심 식사 학생 점심 제공
13:00~17:00 프로젝트 수행 과제 분석 및 문제 해결
17:00~18:00 1일차 과제 제출 및 귀가
2일차 09:00~09:30 등록(출석 체크)
09:30~12:00 2일차 과제 제시 및 프로젝트 수행 과제 분석 및 문제 해결
12:00~12:30 결과 보고서 제출
12:30~13:30 점심 식사 학생 점심 제공
13:30~15:30 1차 팀별 발표 작품 설명서(A1), 3분 발표
15:30~16:30 2차 팀별 발표
학생상호평가
설명 동영상(3분)
구글폼으로 평가
16:30~17:30 결과 발표 및 심사평
17:30~18:00 폐회 및 귀가

※ 감염병 확산 추이에 따라 대회 운영 형식 및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으며, 결과물 제출 방법은 당일 안내에 따름